Life Story/태니라이프

신축아파트 인테리어비용절감 간접조명, 왜 안하려고 했을까?(feat. 가성비 끝판왕은 역시 조명)

shiningmoon 2023. 8. 3. 17:49

 
 

 

 

 

신축아파트 인테리어비용절감 간접조명, 왜 안하려고 했을까?(feat. 가성비 끝판왕은 역시 조명)

순정 그대로의 신축아파트는.. 조명이 없어서 집안에 딱 들어섰을 때 "집에 왔다~"라는 안락하고 포근한 느낌이 안오더라구요.
 
하루를 마치고 집에 들어왔을 때 이런 느낌을 원하는데요.
 

무아연구실 조명

 
현실은 휑하고 삭막한 느낌이 나는 거실을 마주합니다.
 

휑하고 삭막한 거실

 
결국 간접조명을 설치하기로 결정했어요. 조명공사는 천장을 뚫기때문에 먼지가 날릴 수밖에 없어요. 입주청소전에 공사하는게 좋다 하셔서 입주민 까페와 동네주위에 여러 업체를 알아봤는데 .. 견적이 천차만별 이었습니다.
 

문자상담 요금참조표

 
제가 알아본 곳은 1. 미래ON, 2. 빛을 밝히는 사람들(청라) 이에요.
 
요즘 아파트에 간접조명으로 많이 쓰는 3인치 다운라이트는 오스람, 더쎈, 필립스 등 같은데 시공가격이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4인치 다운라이트는 크기가 커서 까페나 오피스 건물에 많이 쓰입니다. 사무실 제 머리위에 있는 조명이 4인치라는것도 조명계획 세우면서 알게됐어요 ㅎㅎ  
 
https://youtu.be/-i0z8_JJmqo

 
조명계획을 세우기전, 인테리어계의 애플이자 에르메스인 무아연구실 유튜브를 많이 찾아봤어요. 이 아파트도 신축아파트인데 간단한 조명설치만으로 확연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더라구요.
 

 

 
연출하고 싶은 느낌을 설명하기위해 유튜브 캡쳐본을 보여드리며 견적을 요청했어요. 우물천장, 실링팬이 추가되면 견적이 확~ 뛰기때문에 간접조명만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미래ON조명!
 

미래온 문자상담

 
안방 화장실 파우더룸이 좀 어두워서 확산형 조명 두개를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간접조명 10개+리모콘 스위치 기준 25만원이었고 1개 추가당 2만원이었어요. COB 10개, 확산형 2개 총 12개 설치에 29만원 
 

미래온 대표님 공사시작

 
미래온 대표님 방문 및 공사시작!  천장을 뚫는 드릴로 인한 먼지날림을 최소화 하도록 특수한 드릴로 작업하십니다. 제가 보내드린 캡쳐본 기준으로 조명위치를 측정해서 공사전에 보여주시더라구요. 조명을 천장 끝쪽에 설치하면 빛이 아트월을 벗어나서 안예쁘다고 하시며 적당한 위치를 잡아주셨어요.
 
 

제품별 다운라이트 색차이

 
미리 골라둔 더쎈 주백색 다운라이트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뚝딱뚝딱 작업하시더니 40분만에 설치가 끝났어요. 조명설치 결과는 대만족~
 

더쎈 주백색 다운라이트 복도설치
더쎈 주백색 다운라이트 거실설치
더쎈 주백색 다운라이트 주방 아트월 설치
더쎈 주백색 확산형 조명 설치
더쎈 주백색 거실설치

신축아파트 인테리어비용절감해주는 간접조명, 왜 안하려고 했을까? 어떤 가전이나 가구를 들인것보다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ㅎㅎ 
 
미래온 인스타주소입니다. 지역은 인천인데 인스타 게시물보면 남양주까지 가시더라구요. 대표님이 젊으신데 합리적인 비용으로 깔끔하게 작업해주십니다. 내돈내산입니다! ㅎㅎ
 
https://instagram.com/mirae_on_?igshid=MzRlODBiNWFl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