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case for Brand Loyalty
Introduction
Brand loyalty is one of the core concepts of the marketing discipline, one that has enjoyed practical and academic attention for 75 years. This 'love of loyalty" has been fueled largely by the benefits thought to accrue from cultivating brand loyal customers. Loyal consumers cost less to serve. They show less sensitivity to price. They purchase more frequently and in larger purchase quantities. They act, through positive word, of mouth, as unofficial and economical advocates of the brand. On the whole, it is believed that the rewards of increased market share and higher profitability come to those who build large bases of brand loyal consumers.
* Brand loyalty is defined as positive feelings towards a brand and dedication to purchase the same product or service repeatedly now and in the future from the same brand, regardless of a competitor’s actions or changes in the environment
브랜드 로열티 이야기
브랜드 로열티는 마케팅 지식의 핵심 개념 중 하나로 75년 동안 실용적이고도 학술적인 관심을 끌어왔다. 이 '충성도의 애호'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양성하는 것으로부터 축적되는 이익이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인해 크게 가속화 되었다. 충성적인 고객들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용이 적게 들어간다. 그들은 가격에 적은 민감도를 보여준다. 그들은 (일반인 보다) 더 많은 양을 자주 구입한다. 그들은 '입'으로 전하는 긍정적인 단어를 통해서 경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비공식적인 지지자들로서 행동한다. 대체적으로, 증가된 시장점유율과 더 높은 수익에 대한 보상은 브랜드 로열티를 가진 고객들을 유치하는 기반을 세운 사람들에게 온다고 믿는다.
1.1 Brand loyalty is one of the core concepts of the marketing discipline, one that has enjoyed practical and academic attention for 75 years.
1) 품사분석 : (Brand loyalty) is (one of the core concepts) [of the marketing discipline], (one) (that has enjoyed practical and academic attention) <for 75 years.>
2) 문장구조 분석 : Brand loyalty (주어) is (v2) one(보어) of the core concepts(형용사구) of the marketing discipline(형용사구), one that has enjoyed practical and academic attention(형용사절) for 75 years.(부사구)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주어+2형식 동사+ 보어가 있는 2형식 문장. 현재시제.
* (one) [that has enjoyed practical and academic attention] 이 문장은 뒤의 that절이 앞의 one을 수식해주는 형용사절이다.
* the marketing discipline, one 사이에는 which is가 생략되었다. 원래 문장은 the marketing discipline (which is) one that has enjoyed practical and academic attention for 75 years. 이고 one 은 the marketing discipline를 지칭하는 대명사이다.
관계사 + be 는 생략가능하니 주의!
예) The park (which is) around my neighbor is open for day-use only.
Our staff will help create a program (which is) right for your company,
* one of the core concepts에서 one of 뒤에는 가산명사일 경우 항상 복수가 온다. (of+숫자 : ~중에서, core+N(복수명사)로 많이 쓰임)
* for 75 years는 75년 동안이라고 해석하며, for + 숫자 혹은 since+숫자가 올 경우 그 문장의 시제는 현재완료일 가능성이 높으며 ~해왔다(지속의 의미)라고 해석을 해야함.
해석 : 브랜드 로열티는 마케팅 지식의 핵심 개념 중 하나로 75년 동안 실용적이고도 학술적인 관심을 끌어왔다.
1.2 This 'love of loyalty" has been fueled largely by the benefits thought to accrue from cultivating brand loyal customers.
1) 품사분석 : (This 'love of loyalty") has been fueled <largely> <by the benefits> [thought(과거분사) to accrue(to 부정사) from cultivating brand loyal customers.]
2) 문장구조 분석 :This 'love of loyalty"(주어) has been fueled(v3수동태) largely(부사구) by the benefits(부사구) thought to accrue from cultivating brand loyal customers.(형용사구)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수동태 형태의 3형식문장이며 현재완료 시제이다.
* this는 지시형용사로 love of loyalty 명사구를 수식해준다
* has been fueled는 3형식 타동사의 수동태 현재완료로 "가속화 당해왔다"라고 해석한다.(수동태는 되다, 당하다의 의미로 해석한다) accelerate(가속화시키다) facilitate(용이하게하다) spread(퍼지다)는 fuel과 같은의미.
* thought는 과거분사로 thought to "~라고 생각되어진"이라고 해석
- people thought to be genious
* the benefits (is) thought to accrue : think가 수동태로 쓰이고 to accrue가 남은거 이므로 이는 think의 목적보어로 보면된다. 해석은 ~한다고, ~로
- missions asked to make money 요청된 미션 돈을 만들라고
- It is used to make money 사용된 것 돈을 만들라고
* to accrue는 하나의 완전한 문장에서 단지 형용사의 형태로 전략되었긴 하나, 원래 태생이 동사, 즉 준동사이기 때문에 그 동사의 성분에 따라 목적어, 보어 또는 부사의 수식을 받을 수 있다. accrue는 1형식 자동사로 뒤의 from~전치사구의 수식을 받는다. 전치사구는 "브랜드 로열티를 가진 고객들을 배양하는 것으로 부터"라고 해석을 하며 이는 부사적으로 준동사 to accrue를 수식해준다.
해석 : 이 충성도의 애호는 브랜드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양성하는 것으로 부터 축적되는 이익이 있을 것이란 생각으로 인해 크게 가속화 되었다.
1.3 Loyal consumers cost less to serve.
1) 품사분석 : Loyal consumers(명사) cost (동사) less(부사의 비교급) to serve.(to 부정사)
2) 문장구조 분석 : Loyal consumers주어 cost동사 less부사 to serve.목적어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주어 타동사 목적어가 있는 3형식 문장이다. 현재시제로 쓰였다.
* cost는 3형식 또는 4형식으로 쓰임
* cost(v3) : ~라는 비용을 들이다. cost(v4) : ~에게 ~를 희생시키다, 혹은 ~에게 ~의 비용을 치르게하다 라고 해석이된다.
cost가 비용, 댓가의 의미도 있지만 희생의 뉘앙스도 있다.
예) He succeed at the cost(expense) of giving up everything other than
-> 그는 성공했다 ~의 비용을 치루고 그밖의 모든것을 포기하는
*여기서 to serve는 cost의 목적어로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으로 쓰였으며, 이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의) 비용을 들이다" 라고 해석한다. to부정사의 명사적 용법은 언제나 "~하는 것" 이라고 해석을 하면 된다.
1.4 They show less sensitivity to price.
1) 품사분석 :
2) 문장구조 분석 :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1.5 They purchase more frequently and in larger purchase quantities.
1) 품사분석 :
2) 문장구조 분석 :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1.6 They act, through positive word, of mouth, as unofficial and economical advocates of the brand.
1) 품사분석 :
2) 문장구조 분석 :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1.7 On the whole, it is believed that the rewards of increased market share and higher profitability come to those who build large bases of brand loyal consumers.
1) 품사분석 : <On the whole>, it is believed (that the rewards) [of increased market share and higher profitability] come to (those) [who build large bases of brand loyal consumers.]
2) 문장구조 분석 : On the whole 부사구, it가주어 is believed 수동태 (that the rewards of increased market share and higher profitability come to those who build large bases of brand loyal consumers.) that 진주어절
3) 문장의 형식과 시제 : 수동태 형태의 2형식 문장이며 현재시제로 나타냈다.
*on the whole은 체적으로 라고 해석되며 이는 부사구로서 문장 전체를 수식한다
* it is believed that에서 it은 가주어이고 뒤에 있는 that절은 진주어이다.
* it is believed that은 주로 (사람들은) 믿는다 that 이하를 이라고 해석하면 좋다.
* the rewards이 that절의 주어라면 동사는 come이라는 자동사이며, 이는 "증가된 시장점유율과 더 높은 수익에 대한 보상이 오는 것"이라고 해석한다. that + s + v는 무조건 s가 v하는 것, 혹은 s이 v하는 것이라고 해석한다.
* to those who~~는 "브랜드 로열티를 가진 고객들의 큰 기반을 세우는 사람들에게"라고 해석을 하며, 이는 앞에 있는 come이라는 동사를 수식해주는 부사적으로 쓰였다.
해석 : 대체적으로, 증가된 시장점유율과 더 높은 수식에 대한 보상은 브랜드 로열티를 가진 고객들을 유치하는 기반을 세운 사람들에게 온다고 사람들은 믿는다.
'영어하자 > Eng_독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T SLOAN BUSINESS SCHOOL REVIEW (0) | 2016.10.06 |
---|---|
Wake up, Mr. President (The Paris attacks signal a new Islamist terror strategy) (0) | 2016.09.06 |
[8주차 직해] 능률 VOCA 어원편 106p-119p (0) | 2016.08.23 |
[7주차 직해]능률 VOCA 어원편 92-105p (0) | 2016.08.15 |
[6주차 직해] 능률 VOCA 어원편 77-91p (0) | 2016.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