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0(토) 8주차 문법복습
3-2. 완전한 문장의 [목적어, 보어, 전치사의 목적어]가 길어지는 이유
1. 명사(구), 명사 그 상당어구(단순명사구, 동명사, to 부정사구)
2. 명사절 접속사 + 완전한 문장
that절
주어) 내가 너를 사항하는 것은 사실이다 That I love you is fact
목적어) 나는 ~에 대해 주장했다 다수가 언제나 옳다고 I suggest(insist) that majority is always right
what절
보어) 내가 말하길 원하는 것은 이다 모든 모든것이 아니라는 것
what i want to say is that money is not everything
if/whether절)
주어) 네가 성공할지 아닐 지는 의존할 것이다 너의 노력에
Whether you can be successful (or not) will depend on your effort.
3. 의문사(의문대명사, 의문형용사, 의문부사)
* 의문사 역할: 구체적인 의문을 더해줌, 품사(주-목-보-전목)의 역할, 접속사역할(절을 알려주는 표시)
의문대명사 : who, whom, which, what (앞에 나온 명사를 대신하여 주,목,보(?) 역할 하므로 뒤에 불완전문장)
의문형용사 : what, which (뒤에나온 명사를 수식하면서 명사절 이끔, '의문형용사+명사'가 주,목,보 역할하므로 불완전문장이 옴)
의문부사 : when, where, why, how (명사절을 이끌면서 완전한 문장)
*'의문사 + to 부정사'는 명사절 자리에 오며 '의문사+주어+should+동사'로 바꿀 수 있음.
I have to decide what to do (what I should do) first.
They don't know when to stop ( when they should stop)
4. 복합관계대명사(Whatever, whoever, whichever)
whoever (주격) + Vt + O = anyone who + Vt + O
- (Whoever is interested in this workshop) must sign in by the end of this month (명사절=주어)
- We welcome (whoever is interested in this workshop) (명사절=목적어)
- It should be sent to (whoever participates in the meeting)
whomever (목적격) = anyone whom S + Vt
- (whomever the personnel director selects) will be hired (명사절=주어)
- The personnel director has authority to hire (whomever he wants) (명사절=목적어)
whatever (격X) + S (+ V) = anything which
- We are ready to invest (whatever is needed) (명사절=목적어)
whichever (격 X) = anything which
- (Whichever system has the lowest error rate) will be selected (명사절=주어)
3-3. 수식어 때문에 문장이 길어지는 경우 [형용사절, 형용사구]
1. 형용사절 [관계대명사, 관계부사]
2. 형용사구[단순형용사, 전치사구, 현재분사, 과거분사, to 부정사구]
단순형용사 : the wallet [expensive] to common student, friend afraid of meeting
3-4. 수식어 때문에 문장이 길어지는 경우 [부사절, 부사구]
1. 부사절
*부사절 : (문장-> 부사화 된 것) 문장 맽 앞에 부사절 접속사가 붙으면서 문장이 부사화 된 절
2. 부사구[부사, 전명구, 부정사구, 부사구]
부사 : early
전명구 : in the morning
부정사구 (to 부정사구 ~하기 위해서 70%)
하지만,
I went to U.S.A (to get a bachelor's degress) 여기서 for getting도 되지 않나?
* 사람이 ~하기 위해서 : to 부정사, 사물이 ~하기 위해서 : for -ing 를 주로 쓴다
부정사구( 30% 다른해석)
be + 인식형용사 + to 부정사 : ~하기에
I'm sorry to 부정사 (~해서)
무의지동사 해석 : 그 결과 ~되다
I grew up to become a preiest
be awake
(the exam) is difficult to solve ( ) ; 주어 목적어 같을 때 생략가능
<주의할 to 부정사>
The spoon to eat with ( ) is useful : the spoon을 with뒤로 넘겨서 해석한다
(The question) that people feel difficult for ( ) is in fact
'영어하자 > Eng_티칭노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9주차/수식어 때문에 문장이 길어지는 경우] 형용사구, 형용사절(관계대명사, 관계부사) (0) | 2016.09.05 |
---|---|
[7주차/문장이 길어지는 영문법, 준동사] v-ing에 대하여 ! 동명사, v-ing 및 pp !! 분사 및 분사구문 (0) | 2016.08.19 |
[6주차/문장이 길어지는 영문법, 준동사] to-v, to 부정사에 대하여 (0) | 2016.08.12 |
[5주차/완전한 문장성립 법칙 5가지] 수여동사 V4 및 V5, 시제 (0) | 2016.08.01 |
[4주차/완전한 문장성립 법칙 5가지] V1 자동사, V2 불완전자동사, V3 타동사 (0) | 2016.07.28 |